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목표 설정 2023
    투자 2023. 6. 10. 18:33
    반응형

    내가 요즘 곰곰이 생각해 봤다.

    - 나는 어떤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건가? 
    - 어떤 주식 투자가 나에게 맞는가?

    현재 회계 시험 때문에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, 본격적 시작은 7월부터 할 예정이다.
    그래도 짬짬히 나는 시간에 고민은 해볼 수 있는 부분이니깐.

    나는 평생을 주식을 하고 싶다.
   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싶다.
    주식 투자의 포트폴리오는 처음에는 단타/스윙으로 만들어서, 그 돈으로는 단타/스윙만 할 거다.
    이 부분에 있어서 돈의 비중은 50% 들 거다.

    나머지 50%은 성장주나 etf에 넣을 예정이다.

    고로 내가 하고 싶은 건, 두 개의 투자 방식을 앞으로 10년간 꾸준히 할 예정이다.
    일단 매일 뉴스를 주시하고, 내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를 파고들어야겠다.
    테크랑 식자재 (consumer goods) 그리고 환율이 될 것 같다.
    단타/스윙 공부 방법은 앞으로 찾아봐야겠고,
    성장주/etf는 나의 회계 지식을 살려서 공부해봐야겠다 - 매주 기업 1개 회계 재무를 목표로 하면 될 듯싶다. 이게 너무 벅차면 격주로 기업 1개?

    너무 설렌다. 나는 역시 이런 게 적성에 맞나 보다. 
    나랑 같이 공부할 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좋을까 ㅎㅎ
    뭐 삶은 원래 고독한 것

    그래서 단타를 위한 공부를 위해 돈깡의 유튜브를 보고 있다.
    여기서 돈깡이 추천하기를 목표를 세워야 한다:
    1. 일 년 로드맵을 만들어라 (예. 일년 목표수익, 10년 후에는 이 돈으로 오피스텔을 사는 것을 목표를 둔다)
    2. 목표가 있어야, 충동적인 매수, 매도를 조절할 수 있고 - 매수 매도 시점을 정할 수 있다
    3. 목표가 있어야, 필요한 정보를 깊이 있게 찾을 수 있다
    4. 매매일지를 적어야 복기를 할 수 있고 나만의 투자 규칙을 만들 수 있다

    1. 2024년 7월까지 목표:
           > 단타/스윙으로 1000만 원을 벌겠다
           > 성장주/etf로 투자수익 5%를 달성하겠다
           > 5년 후에는 단타와 장기투자의 나만의 철학을 세우고 궁금적인 목적은 장기투자로는 달 200만 원 나오는 수익을 실현할 것이다.

    2. 목표를 만들자
           > 매일 목표를 만들고
           > 매달 목표를 만들자

    3. 날을 정해서 뉴스를 취합하자 - 단타를 위한 정보는 전달 취합하고 다음날 들어갈 종목을 추려보자

    4. 매매일지를 꾸준히 적어보자. 피드백도 받고: https://cafe.naver.com/waai

    돈깡의 유튭 투자목적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n9XRfvG4b8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